이란 여행 이야기: 15세의 기억에 남는 이란 방랑여행

223
ToIranTour - Iran Travel Stories - Vandita Travelogue - blog

이란 여행 이야기: 새로운 여행지를 방문하는 것은 탐험과 문화적인 몰입의 세계를 열어준다. ‘이란 여행 이야기 시리즈’의 이번 글에서는 인도 출신의 15세 소녀 반디타(Vandita)의 이란 여행 이야기를 만나볼 것이다. 그녀는 2023년 5월과 6월에 ToIranTour에서 가족과 함께 기획한 이란 여행을 떠났다. 이 블로그 글에서는 반디타가 이란의 북부부터 중심지까지 방문하며 경험한 것들과 모험을 담아냈다. 이번 글에서는 이란의 매혹적인 명소와 아름다운 도시들을 함께 체험 해봅시다!

준비와 테헤란 도착

1일차: 방갈로르(Bangalore)에서 샤르자(Sharjah)로

이란 여행을 기대하며 준비하는 과정은 제롬 K. 제롬(Jerome K. Jerome)의 “세 남자와 배”에 기술된 체계적인 짐 싸기와는 전혀 다른 경험이었다.

2주간의 불안과 정부 관료들에게 갱신된 여권을 위해 괴롭힘을 받은 후, 드디어 비자를 받았다. 아마 (엄마를 의미하는 힌디어)는 먼저 비자를 받았고, 우리는 다음 날에 비자를 받게 되었다.

원래는 24일에 출발하려 했으나, 6월 4일 공휴일로 인해 시라즈의 관광을 하루를 놓치지 않기 위해 23일로 항공편을 변경했다. 우리는 오전 4시 30분 인도 표준시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을 예약하고 옷, 약, 간식을 사기 시작했다.

여권과 비자 사본을 출력하고 대략 7시경 정리를 마치고 나니, 아빠께서 우리가 RT-PCR 검사를 받아야 하는 것을 깨달으셨다. 여행 대행사인 타헤레씨가 필요하지 않다고 말했지만, 우리가 완전히 접종되지 않은 사람들을 포함하여 Air Arabia에서 이를 요구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2일차: 샤르자에서 테헤란으로

테헤란에 도착하자 우리는 수화물이 파손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1시간의 대기 후, 우리는 에어 아라비아에 피해 신고를 제출하고 한적한 주택가에 위치한 카룬 호텔로 향했습니다. 우리의 여행 대리인 타헤레씨는 지난 2~3시간 동안 우리를 기다렸으며 어떠한 분노나 조바심의 표시도 보이지 않았다.

저희가 정리하고 나서, 그녀께서는 점심을 위해 근처 식당까지 동행하겠다고 제안하셨다. 우리는 정통 마이소어 샌들 비누를 선물로 드리고 지불을 정리한 후 저녁에 우리의 주요 일정이었던 사다바드 궁전으로 향했다. 이 궁전은 다양한 박물관이 있는 광활한 식물원 안에 자리하고 있다. 거기서 짧은 산책을 하고 저녁 식사 장소인 타지리쉬 광장으로 이동하여 이란의 첫 인상을 마무리했다

3일차: 이란의 수도 테헤란 체험

테헤란에서 첫 번째 완전한 하루에 우리는 훌륭한 인프라, 녹지, 탁월한 도로망,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지하철 시스템을 경험하였다. 우리는 골레스탄 궁전까지 지하철을 이용하고, 친근한 현지인과 환전을 하며 궁전 입장료를 지불했다. 이 궁전 복합체는 많은 나무, 꽃, 덤불이 있는 이상적인 저녁 산책 장소이다. 궁전의 각 방마다 복잡한 디자인과 벽면의 거울 공예가 있었다.

타비아트 다리는 19세 소녀가 설계한 것으로, 여행 중 가장 좋았던 부분 중 하나였다. 이 장소는 스케이트 링크, 화려한 조명, 붐비는 푸드 코트, 그리고 도시의 멋진 전망으로 분위기가 넘쳤다. 압오아타시 공원과 탈레가니 공원을 연결하는 297m 길이의 현대적인 도시 상징물로, 면적은 7,000㎡로 세 개의 층으로 설계되었다.

이란 북부 탐험 (루드바르, 라슈트, 람사르)

4일차: 아자디 타워부터 마수레 마을까지

호텔에서 풍성한 아침 식사를 한 후, 우리는 다음 3일 동안의 가이드인 소헤일과 만났다. 아자디 타워에서 잠시 멈춘 후, 루드바르(Rudbar)라는 도시를 비롯한 경치가 아름다운 도시들을 지나갔습니다. 이 도시는 감자농장으로 유명합니다. 저희는 저녁에 길란 주 라슈트(Rasht)에 위치한 생태 숙소에 도착하기 전에 올리브를 몇 개 사왔다. 짧은 휴식을 하는 후에, 우리는 마수레 마을로 출발했다. 그곳은 활기찬 활동으로 붐비고 있었다!

마수레 마을은 타비아트 다리와 놀랍도록 비슷한 디자인을 가진 자연의 버전이었습니다!

5일치: 람사르

ToIranTour - Vandita Iran Travel Story - Ramsar - blog
Photo by Vandita

아미타브 바치안, 샤룩 칸, 살만 칸은 이란에서 인도보다 더 많은 팬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

우리는 케이블 카를 타고 람사르의 카스피해 전망을 감상하기 위해 산에 올랐다. 그 후, 우리는 오전 11시쯤 호텔에 도착하였고 큰 놀라움을 경험했다. 각 방은 두 개의 층으로 이루어져 있었고 다섯 개의 침실과 방 바깥에 개인 자쿠지가 있었다! 우리는 아름다운 상아 조각품, 대부분 인도에서 가져온 것들, 식물 화석, 오래된 식기 및 무기, 그리고 고급스러운 궁궐의 방들을 보았다.

일정에는 해변이 다음에 있었지만, 그렇게 인상적인 않았다. 너무 많은 조개와 해조류가 있었고, 반바지를 입을 수 없었다. 우리는 두어 개의 해변을 시도해 보았지만 헛수고였습니다. 해변의 실망을 보상하기 위해 우리는 자쿠지에서 시간을 보냈다!

북부에서 이란의 중심지로 향하는 길

6일차 – 카샨으로 향하는 길에

ToIranTour - Vandita Travelogue - Nature
Photo by Vandita

오전 9시에 카샨으로의 여행을 시작했으며, 몇 차례의 중단점을 거쳐 약 6시 또는 7시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각 중단점에서 과일, 간식 또는 다리를 펴는 것에 시간을 많이 할애했습니다. 마지막 중단점은 동반구에서 가장 높은 화산인 다마반드 산이었다. 가이드인 소헤일은 산의 기반부가 여전히 꽤 따뜻하다고 말했지만, 지난 세기 이상 동안 분화되지 않았다고 한다.

우리는 마침내 저녁 9시 30분에 카샨에 도착하여 우리의 가이드와 작별했다.

7일과 8일 – 카샨과 이스파한에서의 두 날

ToIranTour - Vandita Travelogue - Isfahan
Photo by Vandita

우리는 이스파한으로 떠나기 전에 카샨에서 관광을 마무리할 반나절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타바타바이 가적 소속의 역사적인 집에서 시작했는데, 그 집은 최소한 30~40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거대한 건축물이었다! 우리는 심지어 스마티와 제 U19 팀 동료인 리마를 위해 양탄자를 구매했다.

이스파한은 “세계의 반”을 의미하는 것 같은데, 이 도시는 테헤란의 미니 버전이었습니다. 우리는 카주 다리를 방문하고 “이란 투어”의 일원인 미르로를 만났다.

우리는 아침 식사를 하고 낙샤제한 시장으로 갔는데, 다른 두 시장처럼 중국 상품이 풍성하게 나와야 할 것으로 기대했다. 다행히도 우리의 예상과는 달리 전혀 비전통적인 상점이 보이지 않았다!

가게들은 매우 다채롭게 보이며, 시장은 이란의 공예품, 에나멜 작업이 있는 구리 식기, 정교한 디자인의 수공예 놋그릇, 여러 양탄자 가게, 그리고 사프란 가게로 가득 차 있었다. 우리는 사프란을 포함하여 많은 물건을 구입했다.

저녁에는 우리가 다시 카주 다리에서 시간을 보냈는데, 거기서 얼어붙은 강물에 다리를 담그기도 했다.

야즈드 방문 – 풍부한 문화유산의 도시

ToIranTour - Vandita Travelogue - Yazd - blog
Photo by Vandita

9일차: 이란 사막 도시의 향연

또 다른 10시간의 운전과 두 차례의 중단점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다. 첫 번째 휴식은 바르자네 사막에서 이루어졌는데, 거기서 사진 몇 장을 찍고 다시 길을 나갔다.

다음 중단점은 1000년 이상 된 나린 칼레였다. 이곳은 인더스 문명의 큰 도시 요새와 매우 비슷한 세 개의 부문을 가지고 있었다. 우리는 지하감옥으로 연결될 수도 있는 작은 통로를 볼 수 있었다.

메이보드 비둘기 탑에서는 그다지 인상적이지 않은 중단을 한 후에 우리는 약 3시간 후에 호텔에 도착하기 위해 준비를 마쳤다.

만약 우리가 차가 날지 못한다고 생각했다면, 그것은 잘못된 생각이었다! 우리의 운전사는 고속도로를 무모한 속도로 달려갔다. 멈춤을 포함하여 우리가 10시간이 걸려야 할 여행은 도시에 가까워지면서 교통이 조금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약 7시간이 걸렸다. 그는 자동차와 트럭조차도 우리 길에서 비켜 나가게 했다!

야즈드의 피루제 호텔에 도착하자마자 우리는 인도계의 힌디어를 구사하는 프런트 데스크 직원에 의해 환영받았다. 미니바에서 무료 간식을 챙겨먹은 후에, 저희는 저녁 식사를 위한 제안을 받기 위해 프런트 데스크 직원에게 물었다. 그녀는 자신의 어머니 레스토랑에 대해 이야기해주었다. 저희는 캐주얼한 옷을 입고 레스토랑에 도착했는데, 그곳은 오히려 궁전과 같았다! 아마는 자신이 잘못 입었다며 걱정하며 우리는 머릿속에서 가격을 계산하고 있었다. 하지만 예상보다 비용이 비싸지 않았고 음식은 훌륭했다!👌🏼

10일차: 야즈드에서의 두 번째 날

야즈드에서의 두 번째 날에는 아미르 차크마그 광장과 야즈드 자메 목욕탕을 아침에 간단하게 방문했다. 저녁에는 불사조 사원을 방문했는데, 그것은 멋진 경험이었다. 장소 주변에는 조로아스터교의 역사와 근본적인 의식에 대한 설명이 있는 표지판이 있었다.

타워 오브 실런스는 우리가 도착한 때에 이미 문이 닫혔지만, 우리는 가까이 있는 산을 오르려 올라갔고 마치 안에 있는 것처럼 그것을 매우 좋은 시야에서 바라보았다!

이란 여행 이야기 마무리

11일차: 야즈드에서 시라즈로

마지막으로 방문한 도시인 시라즈로 떠났다!

시로스의 무덤이 첫 번째 정차지였고, 그 뒤로 파사르가데와 페르세폴리스를 방문했다. 도시에 들어가자마자 뱅갈로르의 교통상황을 떠올렸다! 테헤란을 제외한 대부분의 도시는 좁은 도로를 가지고 있었지만, 교통으로 인해 이 도로들은 더 좁아지는 느낌이었다. 도시는 다음 날이었던 호메이니의 사망 기념일을 준비하고 있었다.

12일차: 시라즈 명소 탐험

우리가 유명한 분홍색 모스크에 접근할 때 다시 많은 교통이 있었는데, 불행하게도 모스크는 닫혀 있었다. 그래서 우리는 나렌제스탄 정원으로 이동했는데, 이는 페르시아 정원의 아름다운 예시로서 휴식하기 좋은 장소였다. 우리는 또한 에람 정원과 유명한 페르시아 시인 하페즈의 무덤도 방문했다. 하지만 우리가 도착하는 시간에 정문이 닫히려 하자, 아버지께서 근거를 들어 입장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셨다! 인도에서 왔으며 무덤을 보기에 합당하고 설명한 후에야 우리는 들어갈 수 있었다.

이란 여행은 어떤 경험일까요?

ToIranTour - Vandita Travelogue - Caspian Sea - blog
Photo by Vandita

예전의 편견과 가정들 뒤에는 매우 우호적인 사람들과 아름다운 나라가 감춰져 있다.

지도상에서 이란은 달팽이 모양으로 보일 수 있겠지만, 여기서 생활은 예상했던 것만큼 느리지 않다. 활기차게 움직이는 수도 테헤란은 뛰어난 기반시설을 갖추었다. 무성한 나무와 덤불이 나란히 늘어선 모습은 사막을 잊게 만들어 줄 정도이다. 하나의 궁전이나 박물관을 구경하는 일이 급한 상황이라면 반나절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다. 아름다운 산책로, 정돈된 도로, 놀라운 배치, 그리고 그곳의 문화 유산이 어우러져 참으로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된다.

이란 내륙 지역을 여행하면 라슈트와 카샨과 같은 작은 도시에서는 따뜻하고 우호적인 현지 경험을 느낄 수 있다. 활기찬 타비아트 다리의 디자인이 이미 충분히 인상적이지 않다면, 길란 주의 작은 마을 마수레를 놓치면 안 된다. 이 마을은 평지 지붕이 윗 층의 보도로 변환되는 특이한 모습을 보여준다. 이 마을과 타비아트 다리의 놀라운 유사성은 우연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이다.

풍부한 문화, 신선한 과일, 훌륭한 환대, 아름다운 풍경을 가진 이 고귀한 땅을 탐험하기에는 어떤 일 수도 충분하지 않다.

Vandita K. Rao

ToIranTour - Vandita Travelogue - Iran travel Story - blog

마지막으로

15세의 달콤하고 모험심 넘치는 손님의 이란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까? 🙂

멋진 나라, 멋진 사람들, 그리고 무엇보다도 멋진 경험이었습니다!

Vandita K. Rao

Customize your Iran Tours and enjoy an unforgettable trip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